PORTFOLIO

싸인블록 사당역에 떴다

작성일 2019-05-03 첨부파일

싸인블록이 또 하나의 진풍경을 만들어냈습니다! 버스정류장 대기라인인데요, 지금부터 그 현장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!

 


 

사당역은 유동인구가 많아 매우 혼잡한 곳으로 유명합니다. 출퇴근 시간에는 말할 것도 없고 거의 하루 종일 사람들로 붐비는 곳입니다. 특히 광역버스를 타려면 어느 정도 경험치가 있어야만 쉽게 탈 수 있을 정도로 매우 복잡한 곳입니다.


그런데 최근 사당역 9번 출구 버스정류장을 가 보셨나요? 예전과는 많이 달라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.

 

싸인블록_동작구_사당역_버스정류장 (8).jpg

싸인블록 - 사당역 9번 출구 버스정류장 대기라인

 

그 이유는 싸인블록을 활용한 버스 대기라인 때문입니다. 동작구에서는 지난 4월 사당역 9번 출입구 버스정류장 환경개선 공사를 실시했습니다. 일반버스와 광역버스 정류장을 분리하였고 광역버스 정류장에는 노선안내와 더불어 승객들이 자연스럽게 대기선을 이룰 수 있도록 바닥에 싸인블록을 설치했습니다. 또한 버스가 정류장에 도착하기도 전에 미리 도로까지 내려가는 위험한 일이 종종 있는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'정차 후 승차'라는 문구가 들어간 대기라인을 경계석 부분에 설치했습니다.

 

싸인블록_동작구_사당역_버스정류장 (9).jpg

싸인블록이 설치된 사당역 9번 출입구 광역버스 정류장 전경

 

싸인블록_동작구_사당역_버스정류장 (10).jpg

버스 노선을 띄엄띄엄 표시하여 뒤에 줄을 서는 사람도 보기 쉽게!

 

"줄 서 있는 사람한테 물어보지 않아도 되고, 큼직한 버스 번호가 눈에 잘 띄어 예전보다 이용하기 편해졌다"

사당역에서 매일같이 광역버스를 이용한다는 한 대학생은 예전엔 버스 타려고 줄 서 있으면 여기 몇 번 줄이냐고 물어보는 사람이 많았는데 이제는 그런 일이 확실히 좀 준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.
 
9번 출입구 앞에서부터 버스 노선안내 라인이 시작됩니다. 탑승하는 곳 앞에만 버스 번호가 있으면 줄을 길게 늘어서게 되었을 때 뒤에 있는 사람은 어떤 줄인지 구분하기 어려웠는데, 이렇게 중간중간 버스 번호를 배치하여 알기 쉽도록 했습니다.
 
싸인블록_동작구_사당역_버스정류장 (3).jpg

신기한 듯 쳐다보는 외국인   

무채색의 인도가 싸인블록의 설치로 산뜻해졌습니다. 동작구에서 거리가 산뜻해지면서 눈이 피로하지 않는 색상을 요청하셨는데 실제로 설치해놓고 보니 기대했던 것보다 더 잘 나왔습니다.

 

싸인블록_동작구_사당역_버스정류장 (5).jpg

싸인블록 금연구역 바닥안내표지

 

버스정류장 뿐만 아니라 어린이보호구역에서도 금연입니다. 여기 현장에는 총 4세트가 설치되었습니다.
 
사당역에 설치된 버스 노선안내 세트는 버스 아이콘과 숫자로 이뤄져 있기 때문에 누구나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쉽게 원하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.
 
지금까지 새롭게 변한 사당역 9번 출입구 버스정류장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. 앞으로 서울 시내에 이런 곳들이 좀 더 많아졌으면 합니다.
 
관련 보도 자료 ↓아래 신문기사 클릭 
이전글 논슬립 점자블록 18T - 서울9호선 둔촌오륜역
다음글 노란발자국 싸인블록 - 어린이 안심 통학로 만들기

목록

QUICK

블로그

카탈로그

오시는 길

나라장터

벤처나라

고객센터
T: 031-336-2121
F: 031-337-1052

TOP